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여름철 몸보신 하기 좋은 삼계탕 맛집 목동 '가랑삼계탕'

반응형

여름이라 땀을 많이 흘리다 보면 기력이 쇠해지는 느낌이 들죠. 특히 대낮에 야외에서 활동할 일이 많으면 더욱 지치는 느낌인데요. 몸보신이 필요하겠다 싶어 삼계탕집을 찾았습니다. 바로 목동역 근처 삼계탕 맛집 '가랑삼계탕'이에요. 목동에서 20년째 삼계탕집을 운영 중이신데요. 직접 방문해 본 건 처음인데 정말 만족스러운 보양식이었답니다. 

 

가랑삼계탕

  • 위치: 서울 양천구 목동로 210 2층 가랑삼계탕
  • 목동역 3번 출구에서 73m
  • 전화번호: 02-2647-1373
  • 영업시간: 매일 10:30~21:00
  •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가능

 

주말 1시쯤 갔는데 사람이 아주 많았습니다. 테이블은 거의 만석이고 테이블 한자리와 안쪽 좌식 단체석 정도만 남아있었어요. 동네 어르신들과 가족 단위 손님이 많은 것을 보고 찐 동네 맛집인 것을 실감했습니다. 검색해 보니 마곡에도 매장이 하나 더 있는 것 같더라고요. 2023년 7월 기준 메뉴와 가격은 아래와 같아요. 

 

가랑삼계탕 메뉴판
가랑삼계탕 메뉴판
가랑삼계탕 메뉴판

 

저는 누룽지삼계탕, 친구는 한방삼계탕을 골랐습니다. 옆테이블은 들깨삼계탕을 드리더라고요. 골고루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매장 안에는 큰 수조도 있는데 그 안에 국내산 활전복이 가득 들어있었답니다. 전복삼계탕에도 싱싱한 전복을 사용하시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무더운 여름 더위에 지친 나를 위한 선물 삼계탕 

요즘 삼계탕이 정말 비싸죠. 만원 초중반대였을 때 마지막으로 사먹었던 것 같은데 17,000원이라니 새삼 달라진 물가를 실감하게 되더라고요. 집에서는 HMR 즉석식품 삼계탕을 데워먹고, 아주 가끔은 교외 백숙집에서 먹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가끔은 이렇게 뚝배기에 푹 끓인 정성 가득한 삼계탕을 먹고 원기를 회복하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특히 여름에는 고생한 나를 위한 선물로 한 번쯤 몸보신할 겸 삼계탕을 먹어주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정갈한 밑반찬

음식이 나오기 전 밑반찬을 먼저 갖다주십니다. 배추겉절이, 무피클, 깍두기, 마늘장아찌 등의 반찬이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반찬 하나하나 아주 맛있고 삼계탕과 아주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깍두기는 너무 맛있어서 한 번 리필해 먹었어요. 

 

가랑삼계탕 밑반찬

 

삼계탕의 정석 

드디어 삼계탕이 나왔습니다. 대충 찢어서 접시에 한 덩이 덜면 푹 고아져 보드라운 살코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같이 주신 종지에 테이블 위에 놓인 소금과 후추를 담아 살코기를 콕 찍어 먹으면 꿀맛! 닭이 아주 크고 실하더라고요. 괜히 17,000원이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오래 끓인 듯한 뽀얀 국물은 간이 적당하면서도 진하고 아주 맛있었어요. 누룽지는 구수하고 쫄깃하고 닭 속에 들은 찹쌀도 아주 쫀득하고 맛있어서 뱃속이 뜨끈하고 든든해지는 맛이었습니다. 

 

가랑삼계탕 누룽지삼계탕

 

이름이 누룽지삼계탕인만큼 누룽지가 조금 더 많이 들었다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살짝 들었습니다. 하지만 몸보신을 위한 보양식으로 아주 적당한 한 끼였습니다. 친구의 한방삼계탕도 한입 먹어보았는데 국물만 먹어도 한약재맛이 엄청 진하더라고요. 보양을 더 잘하고 싶고 한약 향에 거부감이 없으신 분들은 시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에게는 누룽지삼계탕이 딱 알맞았어요. 근처에 산다면 부모님을 모시고 오거나 손님 대접용 식사로도 손색없을 것 같은 한 끼였습니다. 

 

삼계탕 효능

삼계탕은 성질이 따뜻한 닭과 함께 인삼, 황기, 마늘, 대추 등을 넣어 위장을 보할 뿐만 아니라 여름철 땀을 많이 흘려 체내의 부족한 기운과 잃었던 입맛을 돋워주는 명약으로 복날 삼계탕을 먹는 풍습은 지혜롭게 여름을 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삼계탕의 부재료는 인삼, 마늘, 대추가 들어가는데 인삼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한약재로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 증가, 피로해소, 고혈압억제, 항암, 뼈 건강 개선, 자양강장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2023년 복날은 언제일까? 

올해는 다음주 화요일인 7월 11일이 초복, 7월 21일이 중복, 8월 10일이 말복이라고 해요. 복날을 맞아 삼계탕을 드시면서 기력을 보충하고 입맛도 찾으시길 바랍니다. 올여름 유난히 덥고 비도 자주 와서 체온 조절과 건강관리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몸 보양도 잘하고 운동도 꾸준히 하면서 건강하게 여름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